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각 포털 사이트의 브라우저 호환성

여러분은 주로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전 파이어폭스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등 ActiveX를 사용하면 안되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만 IE를 사용합니다.

되도록이면 ActiveX를 사용안하는 사이트를 이용할려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IE를 사용할 일이 있기 때문에 뭐 IE를 버릴 수는 없네요 ^^;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면 각자 자기네들 서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게 하기 위해 자신들의 ActiveX를 사용하라고 하는 곳이 많습니다.

뭐 거의 대부분이니 전부라고 해도 될 정도라고 봐도 될 듯 합니다. 각 포털의 서비스 중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는 메일과 블로그, 까페 정도인데

간혹 필요한 파일이 있어 자료실도 이용을 합니다.

그런데 이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ActiveX를 설치하라는 경고창을 보게 됩니다.

메일을 이용할때 대용량 파일 첨부를 위해서, 자료실에서는 편리한 다운로드 기능을 위해서 설치를 하게 되는데

IE가 아닌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롬 등 ActiveX를 이용하지 못하는 브라우저에서는 이들 서비스를 이용을 못합니다.

메일같은 경우야 대용량 첨부 기능을 사용안하고 일반첨부로 사용하면 된다지만 자료실 같은 경우 IE가 아닌 브라우저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한 포털이 많습니다.

포털사이트 중 유일하게 다음만이 IE가 아닌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자들이 대용량 메일과 자료실을 이용할 수 있게 배려를 해주는 듯 합니다.


1.다음 (http://www.daum.net)

대체 페이지를 통해 ActiveX 설치 없이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일반첨부 및 대용량첨부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2. 네이버 (http://www.naver.com)

친철하게도 IE에서만 가능하다고 경고창을 띄운다. --;



네이버 메일은 일반 첨부만 이용이 가능하다.



3. 파란 (http://www.paran.com)

얘는 아예 경고창도 없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 -_-




파란도 일반 첨부만 가능하다.



4. 엠파스 (http://www.empas.com) & 네이트 (http://www.nate.com)

엠파스와 네이트는 자료실을 같이 사용하네요. 어쨌든 얘네들도 IE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클릭시 다운로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한다.



메일은 네이트와 엠파스가 따로 사용이 되는데 웃긴건 네이트는 일반첨부만 가능하고 엠파스는 다음과 마찬가지로 파이어폭스에서도 대용량 메일을 이용 가능합니다.

엠파스도 다음과 같이 파이어폭스에서도 대용량 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트 메일은 뭐 일반첨부만 되는 거라 따로 스샷은 없습니다 -ㅅ-


몇군데를 알아보았는데 파이어폭스에서 대용량 메일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엠파스가 있고

자료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비록 이어받기라든지 세부적인 기능은 이용은 못할지라도 대체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곳은 다음 뿐이네요.

대부분의 포털이 ActiveX 설치를 요구하고 있는 데 IE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없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ActiveX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다면 모르지만 다음과 엠파스(메일만)와 같이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IE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런 편의를 제공을 안하는 건 생각해봐야 할 부분인 듯 합니다.

방법이 없어서 안하는 것과 방법이 있는데도 안하는 건 큰 차이니깐요 ^^;


덧) 각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공돌이의 일상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