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Review/IT & Etc.

유무선공유기 ipTIME N104

기존에 3년 넘게 잘 사용하던 공유기가 갑작스레 죽어버리는 바람에 이번에 작은형도 필요하다하여 구매하는 김에
같이 구매하게되었네요.

수많은 공유기들을 알아보다가 뭐 나름 평이 좋은 EFM Networks의 ipTIME으로 결정을 했고 그 중에서도
여러 모델들 중에 N104, N604, N3004 중에 고민을 하다가 가격적으로 선택하기 좋은 N104로 정해서 구매결정 후
목요일에 주문후 어제, 토요일에 배송받았습니다.

   제품 박스 및 내부 구성품
 

ipTIME N104 박스모습

기본적으로 흰색 바탕의 박스. 크기는 그리 크지는 않다.


ipTIME N104 구성품

구성품은 본체, 안테나, 전원어댑터, 받침대, 기본 랜선, 어플CD,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공유기 설정 및 공유기 관리도구
 

공유기를 적당한 위치에 설치 후 포함된 어플리케이션의 ipTIME 설치도우미를 설치를 하면 간단한 설치도우미 프로그램과 펌웨어 자동 업그레이드 유틸, PDF로된 설명서가 설치가 됩니다.
처음 설치시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수동으로 설정을 하거나 설정하기가 어렵다면 설치도우미를 실행하여 설치도우미의 내용대로 순차적으로 따라가면서 자신의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Krang님이 알려주신 스크린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설치도우미의 실행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음...만들고 보니 해상도가 그리 좋지는 않네요;; 제가 잘못해서 그런건지 -ㅅ-;; 그냥 이렇게 된다고만 봐주세요 ^^;
관리화면

192.168.0.1로 접속하면 나오는 첫 화면


192.168.0.1로 접속하면 나오는 공유기 설정 관리자의 초기화면입니다.
관리화면

공유기 설정을 관리하는 관리자 화면

초기화면에서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위 그림과 같은 윈도우 탐색기 같이 생긴 공유기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여러가지 필요한 설정을 관리하게 됩니다.

초기화면의 설정마법사는 유선 인터넷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마법사가 나오고 무선마법사는 무선으로 쉽세 무선보안 및 채널 설정을 통하여 쉽게 무선을 설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공유기 설치 전과 후의 인터넷 속도 비교
 

공유기를 설치하기 전과 후의 인터넷 속도 비교를 위해 한국정보사회진흥원(http://speed.nia.or.kr/)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공유기 설치 전

설치 전의 인터넷 속도. 광랜도 아닌 일반 ADSL 프로라서 빠른 속도는 아니다;;


공유기 설치 후

아직은 컴퓨터 1대만 사용중이라 속도면에서 공유기 설치전과 크게 차이는 없다.


지금 다른 컴퓨터 하나는 현재 고장중이라 1대만 사용중이라 크게 차이는 없게 나옵니다.
저 속도를 보고 있자면 음...광랜으로 바꾸고 싶군요 -ㅅ-

    리뷰를 마무리하며
 

뭐 받자마자 바로 쓰는 거고 컴퓨터 1대만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한 리뷰도 아니지만 간략하게나마 정리해봤습니다.

예전에 쓰던 거는 애니게이트의 RG-3000A였는데 뭐 유무선공유기에 크게 차이는 없는 듯 해요.
 
회사의 모델에 따라 유선과 무선의 지원하는 속도만 차이가 있지 선호호하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평범한 블로거의 일상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