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Tip/Etc.

[FF, Jeus, CSS] Jeus-WebToB 환경의 CSS가 파이어폭스에서 적용안되는 문제

현재 개발중인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조금은 황당한 오류를 경험했다.

일반적인 톰캣 서버에서는 발생안하는 문제인데 디자인을 위한 CSS가 IE에서는 잘 되는데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는 CSS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일단 이런 문제가 있으면 검색을 통해 찾아보는데 다음과 같은 내용이 검색된다.


위 내용에서 보면 제우스와 웹투비 환경에서의 설정문제인걸로 나온다.

문제해결을 위해선 제우스 홈디렉토리 아래 webserver폴더의 config 하위 폴더에 있는 http.m 설정파일을 수정해주어야 한다.

위의 블로그에선 http.m 설정파일의 MimeType 설정 내용 중 css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라고 하는데

css         MimeType = "text/css",                      SvrType = HTML

위와 같이 해도 내가 개발중인 환경에선 해결이 되지 않는다.

결국 제우스를 관리해주는 엔지니어에게 문의하니 http.m 설정파일에서 아래와 같은 설정내용을 추가하니 해결이 된다.

htc         MimeType = "text/x-component",              SvrType = HTML (추가)
#txt        MimeType = "text/plain",                    SvrType = HTML (주석처리)

조금은 어이없게 해결이 되었는데 톰캣이나 다른 쪽에선 별다른 설정없이 되는 걸 왜 저렇게 설정을 해줘야 돌아가게 해두었는지 모르겠다.

개발프로젝트마다 환경이 다르겠지만 저런 건 기본적으로 되어야되는 문제가 아닌가 싶다.

현재로선 제우스와 웹투비와 같이 돌아가는 환경에서만 발생되는 문제인지 제우스만 돌렸을 때는 정상적으로 되는지는 확인 못함.

일단 해결은 되었으니 다행이긴 한데 좀 어이없는 문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프로그램에 대한 개발팁 및 유용한 정보 공유합시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